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세계시민교육 '담장 너머 지구촌' 운영
거제저널 | 승인 2023.09.13 17:30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세계시민교육 ‘담장 너머 지구촌’을 올 4월부터 매월 4회 운영하고 있다.

한울 청소년과후아카데미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시민으로서 국제적 과제 및 이슈에 관심을 갖고 책임감 있게 행동할 수 있도록 지식과 태도를 기르고 있다.

사례로 ‘우리에겐 권리가 있어요!’라는 주제로 다문화 학생이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알아보고, 이들의 인권을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별로 토의하고 인권 표어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선보여 참여의식과 다문화 시민성을 기를 수 있었다.

모든 청소년들이 공동체의식을 갖춰 세계의 상황과 문제에 공감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바탕으로 지구촌 문제를 창의적이고 협력적으로 해결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거제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다문화형으로 지역의 다문화 청소년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문의: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 방과후아카데미 639-8236~8)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