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장려상 수상
거제저널 | 승인 2023.09.14 14:17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조화' 동아리(대표 서다솜)와 ‘GJ특공대' 서희정 학생이 지난 1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 금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환주)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우리 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에는 수상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 등 총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심사는 중앙예비심사, 지역심사, 중앙심사 3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은상 수여자 시상식 자리에서 금상과 장관상 수상자도 발표했다.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을 받은 '조화' 동아리(거제중앙중 2학년 서다솜 외 8명)는 미술을 활용해 자살예방 캠페인 및 다문화 이해 웹툰 제작,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미술환경교육 진행과 굿즈를 직접 제작, 판매해 수익금을 청소년 쉼터에 기부하는 등 그림으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 장려상을 받은 서희정(거제여자상업고 3학년) 학생은 'GJ특공대' 회장 활동을 하며 장애인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도서관 정리, 안전관리 및 운영지원 등 봉사활동을 다수 참여하는 등 성실한 봉사활동을 했다.

조화 동아리 대표 서다솜(거제중앙중 2학년) 학생은 “청소년 지도사 선생님과 동아리원들의 노력으로 우리의 작은 성과들이 모여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금상이라는 큰 영광의 안게된 것 같다”며 “미술을 통한 우리의 봉사활동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조화 동아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 또바기에는 현재 20개 청소년동아리 180여명의 청소년들이 미술, 요리, 진로(사회복지, 간호학), 인성, 교육, 밴드, 댄스 등 자신이 가진 재능을 활용해 지역 아동을 위한 교육지도 봉사와 시민들을 위한 가족 문화행사를 기획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문의(고현청소년문화의집 055-639-8182)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