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시 지사협, '사각지대 발굴 평가회' 성료
거제저널 | 승인 2023.11.17 11:31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우, 이수경)가 주최하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한 ‘거제시 면동협의체와 함께 사각지대 찾Go, 돕Go, 나누Go’ 사업 평가회가 지난 10일 미소본갈비와 거제도서관에서 민간위원 및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에 각각 개최됐다.

사업평가회는 민간위원 22명과 담당공무원 24명으로 총 46명이 참석했다.

‘거제시 면동협의체와 함께 사각지대 찾Go, 돕Go, 나누Go’ 사업은 역량강화 아카데미, 이웃의 재발견 캠페인, 위기개입을 주요 세부사업으로 추진했으며, 올 한해에 거제시 전역에 집중적이고 동시다발적인 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추진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날 평가회는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마을과복지연구소 상임이사 한대권 강사를 초빙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해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및 담당 공무원의 역할 이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 우수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했다.

옥홍일 면·동 협의체 위원장 대표는 “18개 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견 시, 긴급지원은 물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제시청 또는 면·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