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일반뉴스
거제서 제22회 경남수산업경영인대회...엄준 거제수협장 '경남수산인상'2500여 명 수산업경영인 및 가족 참석 '성황'
거제저널 | 승인 2024.05.21 15:03
<박완수 지사와 내빈들이 경남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에서 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경남도>

수산업과 어촌 발전을 이끄는 도내 수산경영인들을 한 자리에 모였다.

21일 거제시종합운동장에서는 제22회 경상남도 수산업경영인대회가 '바다는 우리의 미래, 자랑스러운 수산업경영인'을 주제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도내 수산업경영인, 수산 관련 종사자 및 가족 등 2500여 명이 참석했다.

내빈으론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현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 김진부 경남도의회의장, 박종우 거제시장, 천영기 통영시장 등이 함께 자리했다.

유공자 포상에선 수산업과 어촌 발전에 노력한 엄준 거제수협장이 '경남수산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수산업경영인 및 관계자 97명이 해양수산부장관, 경상남도지사, 경상남도의회의장, 국회의원, 거제시장 표창 등을 각각 수상했다.

이어 수산업경영인연합회 회원들은 해상 안전수칙 준수와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관리를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공동 결의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수산업이 최근 해양오염과 기후 변화 등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음에도, 도민의 건강과 먹거리를 위해 애쓰고 있는 수산업경영인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으로 시련을 기회로 바꾸는 슬기로움에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박 지사는 그러면서 "경남도는 지속 가능한 수산자원관리 정책 등 경남 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부대행사로는 우수한 경남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식 행사와 수산물 무료 증정 이벤트, 수산물 판매 등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수산기자재 전시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