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대국민 인식조사 홍보
거제저널 | 승인 2024.06.04 11:11

거제소방서(서장 전수진)는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주택용 소방시설 대국민 인식조사’에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홍보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한 인식 파악을 통해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율 설치율 제고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아파트와 기숙사를 제외한 모든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를 감지하는것 뿐만 아니라 내장된 음향장치가 작동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대처를 돕는 장치다.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BC분말소화기는 일반·유류·전기화재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화재 초기 진압에 큰 역할을 한다.

조사는 QR코드(사진 첨부) 또는 네이버 설문 서비스(https://naver.me/5jmEaPgd)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조사 문항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와 사용법 교육 등에 대한 서비스 만족 여부 등 총 10개의 설문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자 중 매월 5명을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김정호 예방안전과장은 “이번 인식 조사는 소방에서 진행 중인 각종 시책의 검토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더 나은 안전 정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