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일반뉴스
거제시, 아동·청소년 및 어르신 대상 7월부터 시내버스 교통비 지원
거제저널 | 승인 2024.06.05 11:19

6세~18세 아동·청소년,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

거제시는 내달 1일부터 시행하는 '거제시 아동·청소년 및 어르신 시내버스 교통비 지원 정책'에 따라 6월 3일부터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서 거제패스 교통카드를 신청·접수, 교부한다고 5일 밝혔다.

거제패스 교통카드 교부 대상은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6세~18세 아동·청소년 및 70세 이상 어르신이다. 해당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바로 교부받을 수 있다.

6세~18세 아동·청소년은 일 3회, 70세 이상 어르신은 월 20회 무료 승차 가능한 거제패스 교통카드는 7월1일부터 거제시 모든 시내버스, 좌석버스(2000번 제외), 마을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승차마다 무료 환승(1회)도 가능하다.

아동·청소년은 매일, 어르신은 매월 1일 무료 횟수가 자동충전되며 무료횟수를 초과해 이용하고 싶으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현금을 충전해 일반 교통카드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

카드에 현금이 충전돼 있더라도 무료 승차 횟수가 우선 사용되며 무료승차 횟수를 모두 사용하면 충전된 현금이 차감된다.

박종우 시장은 “거제시 아동·청소년 및 어르신 시내버스 교통비 지원사업으로 대중교통의 영향을 많이 받는 자녀 양육 가정과 어르신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해 에너지 비용 절감, 온실가스 감축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진 교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