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일반뉴스
거제시, 고향사랑기금으로 마련 제습기 307·밥솥 15개 경로당 전달
거제저널 | 승인 2024.07.01 15:53

박종우 거제시장은 취임 2주년을 맞아 경로당을 방문해 고향사랑기금으로 마련한 제습기를 전달했다.

올해 거제시 고향사랑기금사업으로 처음 시행된 ‘뽀송뽀송 경로당 제습기 지원사업’은 지난해 부서 공모와 온‧오프라인 시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됐다.      

총 8000여 만원의 예산으로 각 경로당 신청을 받아 제습기 307곳, 밥솥 15곳에 지급된다.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 내 경로당에 제습기를 지원함으로써 기부자들의 애향심이 지역사회 곳곳에 전파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우 시장은 고현동 계룡경로당을 방문해 제습기를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이 장마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안부를 살피고 ‘뽀송뽀송 경로당 제습기 지원사업’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부산·울산·경남 최초로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월 20회, 6~18세 이하 아동·청소년에게 1일 3회의 시내버스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1일부터 시행하는 등 노인복지에 힘쓰고 있다.

고향사랑 기부금 제도는 고향이나 자신과 인연이 있는 지역에 기부를 통해 경제적 지원을 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 감면 혜택과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지역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