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시, 자원순환가게 운영...재활용 촉진
거제저널 | 승인 2024.07.01 17:18

거제시는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3개 면·동에서 자원순환가게를 열었다.

자원순환가계는 시 자원순환과에서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재활용가능자원인 투명페트병, 폐건전지, 종이팩류를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주고 있다.

지난달 20일 동부면에서 열린 첫 자원순환가게에는 주민자치회(회장 진석환)가 참석해 주민홍보와 사업운영에 힘썼다. 또 동부초등학교 학생 10여 명이 참석해 자원재활용교육을 받으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난달 27일 옥포1동에서 열린 자원순환가게에는 통장협의회(회장 신외순)가 참석해 재활용품을 교환하고 시민홍보에 적극 동참했다.

또 28일 수양동에서 열린 자원순환가게에서는 재활용품 교환과 함께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물품 배부와 ‘꽝 없는 뽑기’ 이벤트도 개최됐다.

김훈 자원순환과장은 “더운 날씨에도 순환가게 운영에 협조해주신 동부면 주민자치회와 옥포1동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라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 자원재활용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하반기에도 자원순환가게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자원재활용 촉진을 위해 현재 5개동(아주동, 옥포2동, 장평동, 고현동, 수양동)에서 매주 월~금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재활용가능자원을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재활용품 교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