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시가족센터, 예비부모 프로그램 진행
거제저널 | 승인 2024.07.02 10:26

거제시가족센터는 거제시에서 지원하는 소·행·성(소통.행복.성장) 부부이야기 '신혼부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신혼부부 교실'은 부부(가족)간 이해, 결혼·출산 준비,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해 생애주기별 「가족준비기, 예비부모기, 영유아기 부부, 신혼기」프로그램으로 세세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15일, 29일 출산 예정인 예비부모기 12가정(23명)을 대상으로 부부·부모 이해와 양육기술 지원을 위한 △임산부 체험을 통한 임산부 이해하기 △부모 됨의 의미, 공동양육의 중요성 교육 △플라워 태교 △임신의 이해, 신생아 케어방법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우리 아이 애착 인형 만들기 활동으로 아기에 대한 사랑과 기대감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 참여자는 “부모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배우자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며 “출산 후 아이 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예비부모들이 부모가 되는 과정을 준비하며 부모 역할에 긍정적인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신혼부부 대상 재무교육, 영유아기 부부 대상 부모역할·양육지원 프로그램, 신혼기 부부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가족센터(☎055-682-4958)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