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일반뉴스
거제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설계지원 사업 시행
거제저널 | 승인 2024.07.02 10:39

거제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진로 및 학업과 관련된 문제 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해 2024년 신규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설계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꿈hi, 꿈high>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보다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진로상담,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진로컨설팅, 진로특강 등을 진행한다.

진로상담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과 직업흥미도를 파악하고,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직업체험)으로 연결해 매월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다.

진로컨설팅은 대상자별 월 2회 이상 진로 전문가와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직업 세계와 관련된 진로특강을 진행함으로써 자녀들이 폭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거제시 내 거주하는 다문화 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센터관계자는 “진로설계지원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자신의 미래를 더 밝고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더 나아가, 사회에서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가족센터 가족사업2팀(☎055-682-4958)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