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엄준 거제수협장 '1차량 1소화기 갖기 챌린지' 동참
거제저널 | 승인 2024.07.03 11:32

거제소방서(서장 전수진)는 3일 엄준 거제수협 조합장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 ‘1차량 1소화기 갖기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차량 화재로 인한 피해 저감과 차량용 소화기 비치 홍보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앞서 전수진 서장을 시작으로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과 최양희 부의장, 김명만 거제경찰서장, 전기풍 경남도의원, 박정민 거제교육장, 김점수 거제상공회의소 회장,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 정태민 제117보병여단 1대대장이 챌린지에 동참한 바 있다.

정태민 대대장의 지목으로 챌린지 12호 주자로 나선 엄 조합장은 거제수협 장승포지점 앞에서 차량용 소화기를 들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12월1일부터 5인승을 포함한 승합‧화물‧특수자동차에는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차량용 소화기는 대형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엄준 조합장은 “운전자와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차량 화재 시 신속한 대응과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비치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엄 조합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신우경 농협거제시지부 지부장을 지명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