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거제시, 시민정원사 양성 심화과정 21명 수료...정원문화 활성화 기대
거제저널 | 승인 2024.07.08 11:24

거제시는 지난 6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성갑 경상국립대학교 부총장과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 관계 교육기관 관계자 및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생 21명 등 40여 명이 참석해, 교육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 교육운영 결과 보고, 수료증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15주에 걸쳐 총 89시간 동안 정원 계획, 설계와 조성 및 관리, 테마정원 계획 등 좀 더 전문화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기초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구체적인 정원조성 방법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다.

또 세계적인 규모의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과 국립세종식물원을 견학해 현대식 정원조성과 관리에 대한 안목을 넓혔다.

시민정원사 인증서를 수여받은 교육생들은 향후 지역 내 조성된 정원 및 녹지를 관리하고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교육 등 지속적인 정원 행사 참여를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 심화과정 수료생들을 축하하며 “거제시가 처음으로 배출한 시민정원사들이 우리시 정원문화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며, 앞으로 조성될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