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거제시, 제12기 통합 도시재생대학 개강문화재생대학 3과정, 경제재생대학 3과정 120여명 신청
거제저널 | 승인 2024.07.09 11:35

거제시는 지난 4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종우 시장과 시의원, 내빈, 수강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통합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거제시 통합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주민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거제시가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을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7년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개강식은 식전행사로 1592 옥포 바다시민아트 굿즈의 선호도 조사, 영상상영을 진행했다.

1부에는 박종우 시장의 인사말, 최양희 시의회 부의장 축사, 시의원 8명(김동수·이태열·김영규·노재하·이미숙·정명희·한은진) 및 내빈 소개, 지도교수 위촉식에 이어 단체 촬영이 있었다.

2부는 도시재생대학 운영과정 소개 및 6명의 지도교수 인사와 각 과정별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12기 도시재생대학은 거제시 통합으로 이뤄지며, 오는 8월30일까지 수업과 그룹별 워크숍, 주민제안공모사업 계획안 작성, 사례 탐방 등으로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문화재생대학은 △마을미디어 전문가 양성과정 △마을공유공간 활성화 기획과정 △특화자산발굴 및 문화예술 창작과정의 3개 그룹으로 나눠 거제시가 가진 문화를 발굴해 새로운 자산을 만들고 전문 인력 양성과 더불어 도시재생 민간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경제재생대학은 △재미난골목여행콘텐츠 과정 △상권활성화를 위한 지역마케팅 과정 △그래픽 및 드로잉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의 3개 그룹으로 나눠 거제시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또 다른 방안을 강구하고 구축할 계획이다.

박종우 시장은 “도시재생대학은 벌써 12기를 맞이하는 동안 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높아 매번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그리고 요즘의 도시재생의 추세는 문화와 시민아이디어로 변화하는 재생인 만큼 주민들의 역량이 중요하고, 지금 참여하는 주민들이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배움을 모아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