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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거제저널 | 승인 2018.01.05 10:18

거제시가 지난 3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중앙행정기관과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등 전국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6년 10월 1일부터 2017년 9월 30일까지 실시한 이번평가에서 거제시는 기관장의 관심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등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초자치단체를 평가대상으로 한 것은 지난해가 처음으로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3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가 병행 실시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속·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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