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관광·건강
한국PD연합회, '2018년 전국대회' 거제서 열어
거제저널 | 승인 2018.07.07 18:13

한국PD연합회 전국대회가 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거제 호텔 홈포레스트에서 열렸다.

한국PD연합회는 1987년9월5일 민주화운동의 일환으로 창립됐다. 지상파·라디오·지방방송사·독립PD 등 3천여명의 PD가 소속된 국내 유일의 PD종합단체다.

올해 창립30주년을 맞아 2018년을 ‘대중화 원년’으로 선포하고 매년 개최되는 PD전국대회를 위해 거제를 찾았다.

이번 2018 PD 전국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150여명의 PD가 참석해 방송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영화 ‘1987’의 김경찬 작가는 ‘시대에 맞는 콘텐츠 기획’이라는 주제로 방송 트렌드에 대해 강의했다.

PD대회 참석자들은 행사 직후 학동흑진주몽돌해변과 바람의 언덕, 거제도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둘러본 후 일정을 마무리 했다.

류지열 한국PD연합회 회장은 “올해 창립30주년을 맞아 아름다운, 거제를 방문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 새로운 방송을 위해 늘 소통하는 방송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드라마, 영화 등 영상에 담을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거제가 국내외에 홍보될 수 있도록 많이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