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단신
옥포종복, 거제옥포고 '솔바람제' 판매수익금 기탁
거제저널 | 승인 2019.01.11 17:14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8일 옥포고등학교(교장 이승열)로부터 2018년 제12회 거제옥포고등학교 『솔바람제』 판매수익금을 기탁받았다.

거제옥포고등학교는 지난 2018년 연말 실시한 학교축제인 『솔바람제』에서 밴드공연 및 댄스공연 등의 즐거운 행사와 함께 반별, 동아리별로 먹거리 판매 및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고 그 수익금을 어떤 곳에 쓸지 고민하다가 지난 6월 옥포고등학교와 처음 인연을 맺었던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의 ‘출발!실버공연단’을 기억하고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을 기탁한 것이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김장우 학생은 “기부라는 것은 하고는 싶지만, 그 방법을 알 수 없어 멀게만 느껴졌는데, 축제를 통해 기부를 실천함으로써 인격적으로 성숙할 기회가 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 말했다.

또 김지은 학생은 “축제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면서 즐기고 기뻤던 마음이 기부라는 좋은 일로 마무리 할 수 있어 더욱더 뜻깊은 축제로 기억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후배들에게도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진실 관장은 “지난 6월 실버공연단의 공연에 열렬히 환영해 줬던 학생들이 잊지않고 기관을 기억해줘 감사하다"며 "이번 후원금은 곧 다가올 설날에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의 소외계층의 설날 특식지원을 위해 사용하며 학생들의 소중한 마음을 꼭 전달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