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장승포항 '지붕 없는 미술관’ 빛의 영상 연출 시연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사업 2단계 준공 전 시연
최영은 기자 | 승인 2019.06.04 15:27

거제시는 지난 1일 장승포항 수변공원에서 열린 ‘제23회 거제선상문학예술축제’에 맞춰 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사업 2단계 사업인 ‘지붕 없는 미술관’ 빛의 영상 연출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지붕 없는 미술관’은 거제 문화예술의 심장부인 문화예술회관의 가로 100m, 세로 15m의 대형 벽면에 빛을 비춰 영상콘텐츠를 연출하는 사업으로 이번 달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시연은 지난해 12월 31일 송년불꽃축제 시연 후 검토된 사항들에 대한 지속적인 보완 및 현장 적용과정을 거쳐 이뤄진 것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영상 연출을 이끌어냈다.

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조선불황에 따른 지역상권 침체 극복 및 야경 명소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 1단계 (구)여객터미널광장 고보조명 연출을 완료했고, 현재 2단계 ‘지붕 없는 미술관’ 영상연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2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3단계 ‘빛의 동백수술’연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수변공원에서 영상연출에 맞춘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음향설치를 추가 진행하고 있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장승포를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거제의 야간경관 명소, 필수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영은 기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