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거제시, 중국 심양시서 '관광설명회' 개최
거제저널 | 승인 2019.07.11 09:22

거제시는 변광용 시장을 단장으로 지난 9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중국 요녕성 심양시에서 9일 간담회를 시작으로 10일 오후5시에는 완다비스타호텔에서 심양시 정부, 중국 현지 아웃바운드 여행사 상품개발자, 미디어 관계자, 기업체 및 관련 기관 100여 명을 초청해 ‘거제시관광설명회’를 열었다.

한국관광공사 심양지사와 거제시가 공동개최한 이번 관광설명회는 사전에 중국 심양시 방송국 및 언론사 거제시장 인터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인사말, 거제시 관광상품 설명을 위한 홍보동영상 및 PT설명과 질의응답, 만찬순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PT설명에서 거제9경·9품·9미를 비롯한 관광자원과 관광상품 소개와 더불어 해수욕장, 해양스포츠 체험 홍보 및 8월 1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2019 거제 바다로 세계로’해양스포츠 축제의 집중 홍보를 실시하여 실질적인 관광객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 양도시간 관광문화예술교류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우리시 관광업체와 현지 여행사 등 심양시 관광업계간 B2B상품개발 등 협약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변 시장은 “2011년 우호협력 협약을 맺은 이후 양도시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앞으로 거제까지 고속철도가 개설되고 한반도의 평화가 정착돼 심양까지 철도여행을 하는 날이 오게 되면 거제와 심양은 그 어떤 동반자보다 가까운 관계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변 시장은 “오늘 관광설명회를 통해 여러분이 거제에 대해 알아가고 거제를 방문하고 투자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우리시를 방문해 주신다면 우리 25만 거제시민은 심양을 비롯해 중국에서 오신 손님 여러분을 정성을 다해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관광설명회에 앞서 9일에는 샹그릴라 호텔에서 우호협력증진과 관광, 문화예술 분야 활성화를 위해 거제시 김종국 관광국장과 심양시 관영휘 문화여유미디어 방송국장간 실무차원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 지난해 거제시를 다녀갔던 요녕성 철령용산 골프장(대표이사 변 용)과 거제시 드비치 골프클럽(대표이사 송영재)간 상호간의 이익증진 및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업무 협약도 체결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송림 심양시 부시장은 양해각서의 내용에 대한 충실한 이행과 양도시간 잦은 교류를 통해 형제의 도시다운 우호협력이 증진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하고 간담회 참석자들은 향후 양도시간의 공무원 교환 근무, 관광, 체육, 문화예술, 경제 등 전반적인 교류를 활성화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시는 이번 관광설명회가 심양시에 거제시를 알리는 성과를 넘어 실질적인 관광상품 개발로 거제시 방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팸투어 추진 등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 밝혔다.

또 조선경기 침체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