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피플 동정
문상모 위원장,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간담회
거제저널 | 승인 2019.07.12 17:29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지역위원회 문상모 위원장은 지난 10일 오전11시 청와대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송재호 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문상모 위원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거제시의 현실을 설명하고 앞으로 있을 국책사업이나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문 위원장은 “내년에 있을 생활SOC복합화사업 예산요청이 거제에서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챙겨달라”고 요청했고, 송재호 위원장으로부터 “그렇게 하겠다”는 확답을 받았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지방정부가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선택해 계획을 수립하면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되며, 다양한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복합화 시설’에 대해서는 국고보조율 인상의 인센티브가 부여되는 등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와함께, 문 위원장은 향후 10년을 내다보며 KTX철도건설이 완공되고 가덕도 신공항이 건설돼 관문공항의 기능을 갖춘다면 조선산업에 치우쳤던 제조업의 다변화가 가능해 국가미래를 책임질 다양한 신성장 동력산업들이 거제 경제 더 나아가 경남 경제의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해 낼 것이라는데 뜻을 같이 하고, 거제지역의 특색에 맞는 해양관광이나 수산분야 공기업의 거제유치에 대해서도 적극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송재호 위원장은 거제시 경제 회생을 위해 적극 돕겠다면서 “거제에서 내년 생활SOC복합화사업 신청을 해올 경우 직원을 보내 정책사업 설명도 하는 등 우선적으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송 위원장은  또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며 “함께 잘 사는 나라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말과 “공기업도 거제유치 필요성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를 마친 문상모 위원장은 “밤차로 서울을 오가는 등 비록 몸은 피곤하지만 거제를 위해 희망을 가득안고 내려올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거제경제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어떠한 역할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거제시민 2019-07-12 18:07:14

    거제시의 경제 회생과 미래를 위해 불철주야 뛰시는 문상모 위원장님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삭제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