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주민자치회 조례 제정 시민공청회
거제저널 | 승인 2019.10.02 14:17

거제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블루시티 홀에서 주민자치위원, 전문가,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제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제정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 날 공청회는 경남대 정원식 교수의 주재로 고신대 안권욱 교수, 거제시의회 전기풍 행정복지위원장, 임희한 경상남도 주민자치회 감사의 발표로 진행됐다.

옥주원 행정과장이 주민자치회 조례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안권욱 교수의 “주민자치회 어떻게 할 것인가?”, 전기풍 위원장의 “주민주권시대, 주민자치조례가 선도자 역할을 해야한다”라는 발표로 이어졌다.

임희한 감사는 행정안전부 표준조례안과 거제시 조례 제정안의 다른 점에 대한 것이 주된 발표 내용이었다.

패널로 참석한 고신대 안권욱 교수는 총평에서 거제시에서 마련한 조례안은 큰 무리가 없을 정도로 만들어졌고, 좋은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조례안에 주민자치회 분회와 주민총회 횟수를 명확히 규정할 것을 제안했다.

또 전기풍 의원과 임희한 감사는 "행안부의 표준안과 비교하면서 가급적 표준안이 거제시 조례안에 반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옥주원 행정과장은 “표준안과 비교했을 때, 거제시 조례안과 달라 보이는 것은 조례 편제상의 기술적인 부분이고, 주요내용은 조례안에 담겨 있다”면서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은 검토하여 조례안을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