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난방유 후원
거제저널 | 승인 2019.11.29 15:12

국제로타리3590지구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회장 미르 박영재)은 지난 27일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경제적인 이유로 추운 겨울 난방을 하지 못하고 지내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6세대에 난방유를 후원했다.

난방유지원사업은 2014년부터 연1회,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에서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그 외에도 지역사회 내 손길이 미치지 않는 지역주민을 돕기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칠천도의 한 마을 외각 산비탈에 거주해 기름을 넣고 싶어도 기름 호스가 닿지않아 기름통으로 옮겨서 넣던 어르신께도 전달됐다.

어르신은 평소에 돈이 없어 기름도 넣지 못했지만, 큰마음 먹고 기름을 넣고 싶어도 기름호스가 닿지를 않아 마을 사람들에게 부탁해 일일이 날라서 기름통에 기름을 부어야 해 전기장판 하나로 몇 해의 추운 겨울을 나셔야 했기 때문에 이번 난방유 후원이 의미가 깊었다.

이날 후원에 도움을 아끼지 않은 칠백리로타리클럽 대봉 배장우 회원(일운주유소)은 “워낙에 열악한 지역으로 후원·봉사를 다니던 경험이 많아서 특별히 최고로 긴 호스를 완비해 다닌다”고 말했다.

또 혼자사는 어르신이 무거워서 옮기지 못하였던 짐들도 옮겨주는 등 어르신께 친절하게 대해주어 주변을 훈훈하게 했다.

아울러,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에서는 난방유를 지원받으신 어르신들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꾸준히 살필 계획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