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거제소방서, 여름철 집중호우 침수피해 주의 당부
거제저널 | 승인 2020.07.22 10:32

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행동요령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는 집중호우가 빈번할 것으로 전망된다. 집중호우는 짧은 시간 좁은 지역에 줄기차게 내리는 비를 말한다.

호우주의보는 3시간 강우량이 60mm 이상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00mm 이상, 호우경보는 3시간 강우량이 90mm 이상 또는 12시간 강우량이 180mm 이상으로 예상될 경우 발령된다.

집중호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선 자주 물에 잠기거나 산사태가 우려되는 위험지역 피하고 TV와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기상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 또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에 차량 등 접근을 금지하도록 한다.

산·계곡의 등산객은 계곡·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한다. 공사장 근처는 공사 자재가 넘어질 수 있으니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논둑이나 물꼬를 점검하기 위한 외출을 삼가야 한다.

집중호우로 침수된 지역에서의 전기사고를 예방하려면 ▲전기기기·배선 절연 부분 노출 금지 ▲누전차단기 설치 ▲정격 퓨즈 사용 ▲배선용 전선 중간연결 사용 행위 금지 ▲정기적인 차단기 점검 등을 준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예찰 활동과 수방장비 점검 등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의 침수피해를 예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