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시추모의집, '추석연휴 강화된 거리두기' 운영
거제저널 | 승인 2020.09.16 16:50

거제시추모의집은 다가오는 추석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대책으로 강화된 실내봉안시설 거리두기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명절연휴기간 연장운영 및 참배객 자율이용과 달리, 이번 추석연휴기간 (9월30일~10월4일) 제한되는 이용사항을 고려해 참배객들의 방문자제와 온라인성묘시스템 적극활용을 요청하고 있다.

우선 운영시간이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며 연장 운영이 없다. 또 1일 추모객 총량제로 1타임당 15분 참배, 타임당 50명 이내로 인원이 제한된다.

이에 따라 당일 선착순 제한입장이 가능하며 미리 번호표를 배부한다. 지정시간외 출입불가하며 도보이동도 제한된다. 총량초과 시 대기하더라도 참배는 불가하며,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주차 및 이동을 포함 시설에 머무르는 시간 30분 이내 제한된다.

이와 함께 제례실과 휴게실은 폐쇄되며 실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 불가하고, 방문기준 강화로 발열체크 및 마스크착용, 출입명부 작성은 필수사항이다.

이 밖에 추석연휴 성묘객 분산을 위해 정부에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온라인 성묘시스템을 구축했다. 참배객 누구나 오는 21일 낮 12시 부터 온라인으로 차례상꾸미기, 추억사진 등록, 추모글 작성, 가족친지와 해당내용 SNS공유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추모의집 관계자는 "이같은 정부 특별방역조치에 참배객들이 적극 협조하여 추석연휴 대국민 이동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예방에 동참해 줄것"을 당부했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 http://www.ehaneul.go.kr 또는 홈페이지 링크 통해 접속가능)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 055-639-8350~2로 연락하면 된다. (홈페이지 : http://www.geojechumo.or.kr)

★ 추모의집 추석연휴기간 1일 추모객 총량제 실시★

1. 당일 방문객 선착순 제한입장

- 진입로 번호표 배부(차량기준), 일행대기 불가, 지정시간 외 출입불가

- 입장순서는 차량기준이므로 도보이동 제한

2. 시간당 2타임제 운영(봉안당 입장시간 : 매시각 00분 / 30분)

3. 타임당 50명 이내 입장(타임당 참배시간 15분, 종료 후 전원퇴실)

4. 1일 총량제 초과 시 대기하더라도 참배 불가

5. 입장객 필수사항(미준수 시 입장불가)

- 방문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필수, 발열체크(37.5℃ 미만)

- 제례실 및 휴게실 폐쇄, 실내 음식물 반입 및 섭취 금지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