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온정/미담
한국농촌지도자 거제시연합회, 농산물 나눔행사공동학습포 생산 고구마(100박스/5kg) 보훈 가족에게 기부
거제저널 | 승인 2021.09.14 09:49

거제시는 한국농촌지도자 거제시연합회(회장 최탁수)에서 13일 공동학습포 운영을 통해 수확한 고구마(5kg) 100박스를 거제시 관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기부는 지역 내 신 소득원 발굴을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새로 개발된 고구마 품종인 신율미와 밤고구마의 지역 적응성과 농가신속 보급을 위해 지난 5월 5일 거제 관내 11개 지역 농촌지도자 회원들에게 고구마 종순을 보급한 결과물로 추석명절을 맞아 일찍 수확한 고구마로 나눔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나눔 행사에는 변광용 시장과 최탁수 한국농촌지도자 거제시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8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했다.

최탁수 연합회장은 “구황작물인 고구마는 연세가 많으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회원들에게 옛 삶의 추억을 고스란히 떠올리게 하고 다가오는 한가위에 서로가 정담을 나눌 수 있는 훈훈한 자리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변광용 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가유공자분들과 보훈가족에게 고구마를 기부해 주신 농촌지도자회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관내 보훈가족들을 위해 자체 보훈 시책 추진 및 여러 기관, 단체와 연계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촌지도자 거제시연합회는 거제시 관내 11개 지역 약 700여명의 회원들로 농업인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국가발전과 선진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국 조직의 농업인 단체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