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도전! 옥포대첩 골든벨 성료
거제저널 | 승인 2022.06.20 14:47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8일 옥포수변공원에서 제60회 거제옥포대첩축제 기념 <도전! 옥포대첩 골든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도전! 옥포대첩 골든벨> 행사는 거제시 주최, 거제시문화예술재단에서 지원한 행사로 청소년 동반 2인 1조 가족 또는 친구 총 100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옥포대첩과 이순신 장군에 관련된 문제를 귀담아 듣고 신중하게 풀어 총 100팀 중 최종까지 남은 3팀을 선정해 대상은 교육장상과 부상으로 상품권을 그리고 우수상, 장려상에게도 지역사랑 상품권을 시상했다.

이날 영예의 골든벨 대상은 아빠와 딸, 장윤진(거제상동초등학교 3학년) 가족이 차지했다.

장윤진 학생 가족은 "옥포대첩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매일 밤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고장 역사 공부도 하고 이순신 장군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면서 "오늘 행사에 같이 참여한 다른 가족들도 코로나로 지친 마음에 기운을 북돋우는 멋진 기회가 되었을 것 같다.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옥포대첩 골든벨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도 거제 시민의 일원으로 옥포대첩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거제 역사를 공부하고 임진왜란 첫 승전을 이룬 옥포대첩의 의미에 대해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관 20주년을 맞이하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문의 055-639-8183)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