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비지니스&정보 정보
고현 중앙병원 옆 계룡맨션, '계룡뉴타운' 230세대 재탄생2025년 6월 입주 목표,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 구성 '박차'
거제저널 | 승인 2022.12.26 11:42
<계룡뉴타운 조감도>

거제시 고현동 822-19번지 일원 거제중앙병원 옆 계룡맨션아파트(3개동)가 거제 최초로 '빈집 및 소규모 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계룡뉴타운가로주택정비사업추진주택조합'을 구성해 새로 단장하게 된다.

이 사업은 아파트 3개동, 주변상가, 중앙주차장 등을 사업구역으로 거제중앙병원 옆에 새로운 건축물을 효율적으로 정비 건설하고 도시및 주거환경 개선에 이바지 할 목적으로 추진된다.

해당 사업을 추진하는 시행사 대표는 거제출신으로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석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다. 그는 그동안 객지에서 경험했던 사업 노하우와 열정을 바탕으로 고향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신념으로 해당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청 부근에 이미 조합 사무실도 마련했다.

230여 세대가 입주 가능한 계룡뉴타운아파트는 25·34평형대로 방3, 화장실2에 천정에어컨, 전기인덕션, 음식물쓰레기분쇄기 등을 무료기정(Free fixed)으로 전 세대에 설치하며 넉넉한 주차장과 후학들을 위한 독서실, 경로당 등 복리시설을 갖춰 입주민의 편의를 돕게 된다.

특히 주차장을 제대로 배치 설계해 관리비에 충당토록하는 것은 물론 2023년 10월경 분양예정으로 계획하는 이 사업은 재개발이나 재건축사업과 달리 빠른 입주가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주택조합 설립을 위해 동분서주 중인 사업자는 "2025년 6월경 아파트조합원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시공예정자인 쌍용건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쳤다"면서 "(주)쌍성주택건설과 이 주택조합이 거제시민들에게 보다 안락하고 희망과 꿈이 깃든 최신형 아파트를 안겨 주겠다"고 밝혔다.

아파트 신축 예정지는 거제중앙병원을 비롯 고현시장, 고현사거리를 100m이내에 두고 있는 거제중심 상업지에 사통팔달로 이어지며, 교통이용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도보 5분이내 거리에 학교와 병원, 운동장, 롯데인벤스아파트 등을 지근거리에 두고 있어 고현동 최적의 위치임을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고현동 822-19번지 일원 계룡맨션아파트 3개동과 주차장 현잼모습>
<위치 위성사진>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