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일반뉴스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치매예방 놀이터' 운영
거제저널 | 승인 2023.05.24 17:58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지난 19일부터 거제면 내에 위치한 경로당 27개소를 방문해 '치매예방 놀이터'를 운영한다.

지난해 11월 개소한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와 원거리에 위치한 치매 서비스 취약지역(거제·동부·남부면 등)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치매예방 놀이터’에서는 거제면 소재 각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예방교육과 인지선별검사,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검사, 노인 우울척도지를 활용한 정신건강 교육 등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인지선별검사·우울검사도 가능하며, 고혈압·당뇨 수치 측정 등 만성질환 관리법 교육도 진행해 거제면 내 각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

또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상시 치매 인지선별검사 및 치매환자 지원 서비스 제공, 상/하반기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일반과 진료(화/목), 운전면허 신체검사 및 적성검사(화/목),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결과 발급, 체력단련실 운영, 기초 건강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거제시보건소장(소장 반명국)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노인건강을 위해 치매예방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거제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 건강한 노후를 즐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