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일반뉴스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안전한 급식' 확대
거제저널 | 승인 2024.05.16 14:57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센터장 황경순)는 올해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 대상 위생·안전·영양관리 강화를 위해 등록 급식소에 대한 급식지원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센터는 (사)대한영양사협회에서 위탁 운영 중이며, 거제지역 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와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 급식소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건강상태별 식단 및 조리법 제공 ▲영양 관리 ▲대상자 맞춤 식생활 교육 ▲급식 위생·영양 순회방문지도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 블로그에는 맞춤형 식단표와 표준 레시피 등 총 684종의 식단이 제공돼 있으며, 주제별 위생·영양정보 등을 가정통신문 형태로 발행, 위생·안전교육자료, 식중독 주의 정보와 식생활 정보, 조리원 비대면 교육영상 등이 있어 용도에 맞게 활용 가능하다.

또 특화사업도 운영한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배울거제? 만들 거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위생수칙’ ▲어린이 편식 예방관리 및 당 나트륨 저감을 위한 ‘알록달록 채소야, 내 몸을 지켜줘!’ ‘요리조리 cook cook’ ▲근감소 예방을 위한 ‘오늘도 득근득근’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센터에는 거제지역 내 어린이시설 162개소, 사회복지시설 7개소의 급식소를 지원하고 있으며,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는 소규모시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급식시설을 20개소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등록해 급식관리 사각지대를 줄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빈연화 위생과장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어린이 등 취약계층을 위한 체계적인 급식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