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단신
“꿈드림과 함께 하니 검정고시 자신 있어요!
거제저널 | 승인 2017.08.11 16:53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9일, 제2회 중·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창원시 소재 팔룡중학교와 마산공업고등학교 시험장까지 인솔·지원했다.

이날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스마트교실을 통해 검정고시를 성실히 준비를 해온 청소년 34명이 응시했고, 합격자는 오는 2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많이 긴장하고 떨렸는데 막상 시험을 보기 시작하면서 마음이 안정 됐다”며, “다행히 결과가 잘 나올 것 같아 뿌듯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또 “학교를 중도에 그만 두었을 때는 막막했는데 생각대로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 같아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스마트교실, 수능 대비반과 꿈드림 여러 선생님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원 강사, 전직교사, 대학생 및 학습지도 가능한 일반인으로 구성된 학습 멘토단 운영을 통해 학업복귀 희망자들에게 기초학습반과 검정고시 대비반 및 수능 대비반을 운영하고 인터넷 무료강좌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 멘토단 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여 밝은 미래를 설계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조력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639-4980, 4989)에게 문의하면 된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