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단신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 공청회 6일 개최
거제저널 | 승인 2018.12.03 14:08

거제시는 오는 6일 오후 3시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에 대해 시민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도시기본계획은 도시가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정책계획과 전략계획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하며, 도시관리계획의 지침적 계획으로서의 위상을 갖고 있다.

또, 다른 법률에 의해 수립하는 각 부문별 계획이나 지침 등은 거제시의 가장 상위계획인 도시기본계획을 따르도록 돼 있을 만큼 중요하다.

이번 공청회는 미래상을 담은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안)에 대해 도시계획, 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 토론 후 방청객 의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시민과 관계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을 수정·보완할 계획이다.

전문가 토론은 경남도립거창대학 강호근 교수 등 5명이 참석해 분야별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며, 시민들도 참석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번 공청회를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시민의견을 청취한 후 시의회 의견청취, 거제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경상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까지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30년 거제 도시기본계획(안)은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자 추진중인 사항”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