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는지금
'이순신 장군, 430년만 옥포 COME BACK'
거제저널 | 승인 2022.06.09 16:29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제60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를 맞아 승전의 주역인 이순신 장군이 거제시에 타임머신을 타고 나타났다. 1592년 5월 옥포만에서 왜선 30척을 격파하는 대승을 거둔 이후 꼭 430년만이다.

거제에 나타난 이순신 장군은 최근 SNS인스타그램 계정(@sunsin_yi)을 열고 제60회 거제옥포대첩 축제를 활발히 홍보하고 있다.

스스로를 ‘1545년생 옥포대첩덕후’라고 밝히며 당근마켓에서 장검을 중고로 구입하고, 스마트워치를 차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릴스 영상을 올리고 있다.

일부 팔로워들은 "이순신형, 순신오빠, 추앙해요" 등으로 게시물에 적극 동조하는 등 팬덤이 생길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팔로우 및 친구 소환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한다.

특히, 본인의 MBTI를 'INTJ'라고 소개했지만 SNS 온라인 활동 외에도 옥태원(옥포), 거제면 정글돔, 고현성 심지어 마산 로봇랜드까지 출정해 옥포대첩 축제 홍보 명함을 돌리는 혹독한 스케쥴을 소화하며 미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순신 장군측 관계자에 따르면 "역사적인 첫승전을 이룬 옥포해전의 거제가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것에 대해 놀랐고 역사를 잊지 않고 해마다 축제를 통해 기념하고 있는 것에 감복해 자발적으로 홍보를 하게 되었다"며 "거제시민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