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장평중, 제6회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금상' 수상거제장평중 오케스트라 동아리(피아체레), 중등 동아리·앙상블 부문 금상 수상
최영은 기자 | 승인 2023.08.25 17:21

거제장평중(교장 배경환) 오케스트라 동아리 피아체레(지도 성은주)는 지난 19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 참가해 앙상블 및 동아리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제6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전국 초·중학교 및 지역 연합 등 55개 팀이 참가해 각축을 벌였다.

거제장평중은 베토벤 ‘미뉴에트 G장조’, 스티브슈와츠 ‘바람의 빛깔’, 히사이시 조 ‘벼랑위의 포뇨’, 멘델스존의 ‘Wedding March’를 연주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거제장평중 피아체레 동아리 학생들은 “여름 방학동안 매일같이 연습하면서 대회를 준비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우리의 땀과 노력이 보상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우리가 연주하는 음악을 듣는 청중과 하나되는 경험이 매우 소중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경환 교장은 “피아체레 단원들 모두가 무더운 여름에도 쉬지 않고 연습에 매진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 고생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고를 칭찬하며 앞으로도 학업 외에 학생들의 흥미와 특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은 기자  gjjn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