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해금강테마박물관, 故 장인수 화백 회고전
거제저널 | 승인 2023.11.20 09:41

해금강테마박물관·유경미술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12월1일~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 1, 2전시실에서 ‘故 장인수 화백 회고전’을 개최한다.

‘故 장인수 화백 회고전’은 故 장인수 화백의 기증된 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고인을 기리는 동시에 관람객이 한국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화백이 살아생전 작업했던 다양한 작품 중 화백의 실험정신이 반영된 먹그림 작품들을 비롯하여 엄선된 작품 50여 점을 전시해 화가의 한 생애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다.

산수화의 대가였던 장 화백의 유작들은 그 크기와 규모에서 사람을 압도하는 웅장함이 있으며, 먹을 통해 전달하는 자연 풍경의 장엄한 모습과 섬세한 붓 터치의 세밀한 표현이 돋보인다.

산수화란 산과 물의 자연경관을 소재로 하는 동양화로 자연을 무생명의 존재가 아니라 살아 행동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동양 특유의 자연관이 반영 돼 있다. 특히, 조선시대에 수준 높은 문인 정신의 영향으로 한국적 산수화의 독자적 화풍이 이룩됐다.

故 장인수 화백은 전라남도 출신의 동양화 화가로 1978년 한국전시미술대상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고, 1983년 예술문화교류국제협회에서 동양화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주 활동 시기인 7~80년대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2001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최고위과정을 수료했으며, 이후 작고하기 전까지 후학양성에 힘써왔다.

문의 사항 및 자세한 내용은 도윤수 학예사(055-632-0670) 또는 해금강테마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