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저널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조선
'거제, 통영, 남해, 부산 통합할인쿠폰북' 배포테마여행 10선 남쪽빛감성여행권역 여행자 위한 관광지와 할인정보 수록
거제저널 | 승인 2018.11.02 17:33

거제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남쪽빛 감성여행 권역(거제, 통영, 남해, 부산)의 통합 할인 쿠폰북을 제작해 11월부터 관내 3개 관광안내소를 시작으로 이동(차량) 관광안내소를 활용한 지역축제 현장 등에 배포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으로써 ‘남쪽빛 감성여행’은 테마여행 10선 4권역(거제·통영·남해·부산)의 테마이다.

‘남쪽빛 감성여행 통합 쿠폰북’은 여행자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록노트 형식의 콘셉트로 기획·구성했으며, 여행코스 소개와 할인쿠폰 그리고 여행을 기록할 수 있는 원고지 형식의 노트로 구성 돼 있다.

쿠폰북에는 여행자가 꼭 가봐야 할 남쪽빛 감성여행 권역의 대표코스와 보조코스가 안내되어 있어 여행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4개 지자체 64곳에 대한 할인 정보가 수록돼 할인쿠폰을 통한 여행의 편의와 재미를 더해 준다.

권역통합 할인쿠폰북을 통해 여행자에게는 4개의 지역을 연계한 관광안내 및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는 관광지 및 제휴 업체 홍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한다.

거제시 관계자는 “남쪽빛감성여행권역의 첫 번째 통합쿠폰북인만큼 여행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줄 수 있도록 색다르게 디자인을 했다"며 "권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또다른 기념품이 돼 쪽빛 감성여행을 오랜 시간 추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정의로운 신문 거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HOT 뉴스
Back to Top